프로그램소개

  • 예배
  • 자연치유
  • 하나님이 하셨습니다

자연 치유

HOME > 프로그램 소개 > 자연치유

제목 항암효과에 탁월한 옐로우 푸드의 대명사, 단호박 등록일 2019.06.21 13:13
글쓴이 서지희 조회 365

알파·베타카로틴 강력 항암작용

호박 중에서도 특히 단호박의 산뜻하고 선명한 색깔은 당근과 마찬가지로 카로틴의 색이며, 색이 짙을수록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로틴은 암을 억제하는 유력한 성분인데, 최근에는 알파카로틴에 그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단호박.jpg

 

알파카로틴, ··피부암 억제

천연 카로티노이드는 600여 종에 이르는데 그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뀝니다.이 베타카로틴의 발암 억제효과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함으로써 발암을 억제합니다.

 

세포막이나 유전자를 해치는 활성산소의작용을 억제한다(항산화작용).

 

암세포의 세포분열 사이클을 멈추게 한다.

 

암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암 억제 유전자의 발현을 높이기도 한다.

 

세포를 암으로 변하게 하는 인지질(燐脂質)의 대사를 억제한다.

 

대식세포(매크로파지), 백혈구의 일종인 T세포, 내추럴킬러세포를 활성화한다.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단호박이나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외에 알파카로틴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파카로틴은 베타카로틴과 구조적 차이는 미미하지만, 베타카로틴보다 높은 발암 억제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최근 밝혀졌습니다.

니시노 교수 연구팀은 쥐를 이용한 폐암·간암·피부암 실험에서 베타카로틴보다 알파카로틴이 현격한 발암 억제효과를 나타낸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